언론보도


한언련활동. 언론보도

[BTN뉴스]손흥민 선수 등 '2021 자랑스런한국인' 14명 시상

운영자
2022-01-25
조회수 1079











00:02
02:05





1.0배속

〔앵커〕

축구선수 손흥민, 오징어게임 황동혁 감독 등 지난해 한국을 빛낸 14명이 선정됐습니다. 제20회 ‘자랑스런한국인대상’인데요, 올해 행사를 후원한 불자기업인 남종현 회장은 수상자들이 창조적인 미래를 향해 정진해주길 발원했습니다. 이효진 기자가 취재했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〔리포트〕

2021년 한국을 빛낸 각계각층 인사가 남종현 발명문화센터대평홀에 모였습니다.

올해 20회를 맞은 ‘자랑스런한국인대상’ 시상식입니다.

사단법인 한국언론인연합회가 매년 정치, 경제, 사회, 문화 등 각 분야에서 활약이 두드러진 인물을 선정하고 있습니다.

지난 22일, 손흥민 선수를 포함한 14인이 ‘2021 자랑스런한국인대상’을 수상했습니다.

수상자들은 입을 모아 올해도 한국인대상에 걸맞은 행보를 이어갈 것이라고 밝혔습니다.

이자연 / 대중예술 부문 수상자·대한가수협회 회장
(제가 오늘 이 상을 받은 만큼 더 크게 노력해서 새로운 (한국 대중가요) 100년을 쓰도록 노력하겠습니다.)

올해는 대표적인 불자기업 주식회사 그래미가 행사를 후원하고 장소를 제공했습니다.

그래미 남종현 회장은 “발명과 창조만이 대한민국을 살릴 수 있는 길”이라며 “수상자들이 각자 영역에서 창조적인 미래를 개척해주길 바란다”고 전했습니다.

남 회장은 이날 발명가로서 꿈나무 양성에 정진한 공로를 인정받아 ‘특별공로대상’에 선정돼 의미를 더했습니다.

남종현 / (주) 그래미 회장
(자랑스러운 한국인들이 모여서 대한민국 역사와 전통을 잘 이어감으로써 우리가 어렵고 힘든 이 시기를 성실히 이겨나갈 수 있기를 기대합니다.)

2001년부터 대한민국 발전에 이바지한 사람들이 정진할 수 있는 원동력을 제공한 ‘자랑스런한국인대상’.

그래미 남종현 회장과 한국언론인연합회는 앞으로도 국가 발전과 꿈나무 양성을 위한 활동에 매진할 예정입니다.

출처: BTN뉴스(http://www.btnnews.tv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9993)